하와이 와이켈레 아울렛 노미헬스 무료 PCR 검사 예약 방법 및 후기
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생활 팁

하와이 와이켈레 아울렛 노미헬스 무료 PCR 검사 예약 방법 및 후기

by HappyMDN 2022. 5. 6.
반응형

해외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경우 귀국 항공편 탑승 48시간 내로 코로나 PCR 검사 음성 결과를 받아야 한다.

 

48시간이라고는 하지만 단순하게 출국일 기준 이틀 전 0시부터 받으면 되는데,

예를 들면 5월 6일 15시 귀국 항공편을 탑승하는 경우 5월 4일 자정 이후 검사를 받으면 됨.

 

하와이 호놀룰루에서는 월그린, 노미헬스 등에서 무료 검사가 가능한데

월그린의 경우 예약이 치열해서 노미헬스 와이켈레 아울렛에서 검사를 받았다.

사실 월그린에서 받으려고 했으나 정신없이 놀다보니 예약에 실패해서 노미헬스에서 받기로 함.

 

노미헬스는 알라모아나와 와이켈레 등 지점이 있는데 나는 아울렛 쇼핑가는 김에 와이켈레에서 검사를 받았다.

둘 다 쇼핑가기 좋은 스팟이지만 알라모아나는 일요일에 검사를 안 한다고 함.

 

노미헬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여러 지역이 뜨는데 나는 하와이를 선택해서 검사 예약을 진행했다.

 

 

아래는 노미헬스 하와이 지역으로 선택된 검사 예약 사이트 링크.

Nomi Scheduler (nomihealth.com)

 

Nomi Scheduler

 

patient.nomihealth.com

 

노미헬스 PCR 검사 예약은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지고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우선 와이켈레 아울렛 지점을 선택 후

 

날짜 선택 및 Pre-resister 클릭.

 

아래 Step 2 질문은 처음 예약하는 것이므로 NO 선택.

 

 

Step 4에서는 검사 예약자 인적사항을 적어주면 되고 Mobile Phone과 주소의 경우 내가 머무르고 있는 숙소의 정보를 입력하였다.

 

Insurance Information은 중 보험이 없다는 위쪽 체크박스를 클릭하였음.

 

이후 Consent to Test, 현재 건강 관련 증상에 대한 답변 과정을 거치면 QR 코드가 생성되고

예약 내역에 이상 없는지 확인하면 예약은 끝.

 

예약을 마치면 예약자 QR 코드와 Patient ID가 인적사항에 적었던 메일 주소로 온다.

실제 검사를 받을 때 이 QR 코드를 보여주면 되는데, 모바일 데이터가 잘 안터질 경우를 대비해서 캡쳐해놓으면 편한 듯.

여담이지만 노미헬스 검사를 예약한 지점이 아닌 다른 지점으로 가도 이 QR 코드만 보여주면 검사가 가능한 것 같다.

 

 

 

노미헬스 와이켈레 아울렛 PCR 검사 장소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Calvin Klein 매장과 Skechers 매장 사잇길에 있었다.

검사 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므로 마스크를 미리 챙겨두어야 함.

 

Calvin Klein 매장 우측에 하늘색 안내판이 있다
COVID-19 Testing Site 안내를 따라가면
검사 장소에 도착

 

실제 검사는 한국보다 덜 괴로웠는데 면봉으로 코를 슥슥 비비는 것으로 끝이었음.

통상 24시간~48시간 내로 검사 결과가 통보된다고 하며 나는 검사 다음날 오전에 메일로 결과를 받아보았다.

 

검사 결과 메일이 오면 Sign in 및 Report를 다운로드하면 됨.

 

혹시라도 양성일까 봐 매우 긴장됐었는데 다행히도 음성으로 확인되어 무사히 귀국할 수 있었다.

다행히도 Negative

 

이 PCR 검사 결과는 귀국 항공편 체크인, 그리고 한국 입국 후 검역 신고를 위한 Q Code 발급에 필요하다.

 

어떤 분들은 검사 결과를 종이로 출력했다고 하시던데 나는 출력 없이 핸드폰에 전자 파일로만 소장했고 최종 입국 시까지 아무 문제없었음.

항공편 체크인 시에는 핸드폰 화면을 보여주고, 한국 입국할때는 Q Code에 검사 결과 업로드 후 발급 받은 QR Code를 보여주는 것으로 끝.

 

이상 노미헬스 와이켈레 아울렛 PCR 검사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728x90
반응형

댓글